생태농부 건강 칼럼/우리집 효소단식

'침묵의 암살자' 장내 가스 빼기

생활건강 연구가 2017. 8. 10. 06:30



'침묵의 암살자' 장내 가스 빼기


 신록예찬님! 연일 폭염이 지속되던 남도에는, 반가운 단비로 조금은 시원한 느낌입니다. 그동안, 흔들림 없이 생활치유를 실천하시는 님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드립니다.


 오늘은 "침묵의 암살자 장내 가스 빼기"라는 주제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장내 가스를 빼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장내 가스는 노화와 죽음의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장내 가스는 신진대사 장애의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세째, 장내 가스를 빼면 완전한 건강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노화와 죽음의 원인 장내 가스


 신록예찬님! 인간은 나이가 들면 늙고 죽음을 맞이해야 합니다. 여기엔 누구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왜, 내 몸은 늙어가고 죽음으로 향하고 있을까요? 현대의술은, 아직도 노화의 원인을 정확히 밝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신 '활성산소'가 노화의 주범인 것처럼 말하고 있습니다.


 <면역혁명>의 저자인 아보 도오루 교수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노화의 원인이라는 것은 잘못된 주장이다. 활성산소는 포도당이 연소되면서 내 몸에 생기는 에너지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노화의 원인이라는 것이 왜 잘못된 것인지를 생태농부는 경험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저는, 자연식과 효소단식으로 현대의술로 얻은 의원병을 기적처럼 치유하였습니다. 건강을 회복 후, 귀농하여 농사를 지으면서도 자연식과 효소단식은 저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가슴이 답답할때마다 가슴을 풀어주면 쉴새없이 가스가 터지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작심을 하고 며칠이고 가슴을 자극해보았습니다. 그때, 내 몸은 가스통처럼 가스가 꽉 들어차 있음을 알고 스스로도 놀랐습니다.  


 가스를 빼고 나면, 온 몸의 세포가 생기를 되찾는 것이었습니다. 그때서야, 세포의 생기를 떨어뜨리며 노화를 일으키는 게 무엇인지를 비로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내 몸에 세포는, 산소와 영양을 요구하는 최소단위 생명체입니다. 가스가 몸에 가득 채워지면, 호흡을 통해 들어온 산소가 세포에 온전히 공급하기 어렵습니다. 세포가 똥가스에 쩔여있으니 신선한 산소가 차단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몸엔 상상할 수 없는 가스가 숨어 있습니다. 소화 배설의 신진 대사 과정에서 끊임없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많은 노인일수록 가스가 많이 쌓여 있습니다. 그동안 음식을 먹으며 가스가 만들어지고 저장된 세월이 오래 때문입니다. 가스가 누적된 만큼 세포는 늙어가는 것입니다. 


 신록예찬님!  장내 가스가 노화와 죽음의 원인이라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가스를 빼면, 노화를 늦추고 장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것입니다.   


 놀라운 건강 비법이지만, 장내 가스를 뺄 줄 알면 노화가 예방되고 영원한 젊음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생태농부가 건강을 지켜가는 비법 중에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국내에서 장내 가스의 문제를 발견한 분은 극소수입니다. 그분들도 한결같이 생태농부와 비슷한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신진대사 장애의 원인  장내 가스


 신록예찬님!  몸은, 소화과정에서 매일 2리터 이상의 가스가 만들어집니다. 방귀나 트림을 통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은 극히 일부입니다. 계속해서 몸에 쌓여갈 뿐입니다. 


 가스가 제일 많이 쌓이는 곳은, 변이 만들어지는 대장입니다. 대장은 가슴을 지나는 큰 창자입니다. 여기에 가스가 꽉 들어차 있으면 중단전이 막히기 쉽습니다. 때문에, 장과 머리와 연결되는 기혈순환 통로가 순조롭지 않게 됩니다. 이것이 심하게 되면 이명, 이관개방, 치매, 졸음, 풍, 불면, 정신질환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머리에 일어나는 증상들은, 사실 장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입니다.가스와 숙변을 빼내어 장의 생태환경을 좋게 하면, 머리에 나타나던 증상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장내 가스의 문제는, 실로 내 몸의 건강을 좌우하는 중차대한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그 실체를 알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장내 가스를 빼면, 몸에 세포는 다시 신선한 산소와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병든 세포는 건강한 세포로 바뀌어 온전한 건강체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근본치유이며 건강의 길입니다.


 내 몸의 건강은, 지식으로 판단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직관의 눈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비로소, 자기 몸의 생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의 말을 맹신하지 말, 자신의 직관을 믿어야 니다.


 자연계 생명은 먹고 싸야만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즉, 먹고 싸는 것이 생명작용입니다. 내가 먹고 싸는 것을 올바로 하는 것이 건강입니다. 장내에 가스가 누적되다보면, 먹고 싸는 것이 서서히 무너지게 됩니다. 


 가스가 쌓여갈수록 소화불량, 흡수능력 저하, 변비 등이 동반됩니다. 때문에, 몸은 점점 병들어가고 늙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장내 가스는 한마디로, 내 몸에 시한 폭탄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건강체를 얻는 장내 가스 빼기 요령


 신록예찬님!  장내 가스가 노화와 죽음의 원인이라고 생각해보세요.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이는 반드시 해결하고 넘어가야 할 문제입니다. 저는 그동안, 가스빼는 법을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그중에도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니, 꾸준히 실천하시어 효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먼저, 왠 손 바닥을 오른쪽 목에 갖다 놓아보세요. 목 아래에 툭 튀어나온 쇠골뼈를 만질 수 있습니다. 좌우 양쪽 쇠골뼈 바로 위에는 움푹하게 패어 있습니다. 여기를, 검지와 중지로 가볍게 살살 자극해보세요. 미약하지만, 전기 자극처럼 찌릿찌릿한 반응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장과 머리를 연결하는 경락입니다.


 목의 좌우에 있는 이 경락을 끈기있게 자극하다보면, 굳어있던 장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합니다. 장이 풀려지면서, 그와 함께 가스가 터지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장이 풀리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끈기를 갖고 좌우를 번갈아가며 지속적으로 자극해야 합니다. 가스가 안 나온다고 실망해서 중간에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경락의 자극은, 왼손만 아니라 오른 손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팔이 가슴에서 열십자로 됩니다. 의자에 앉거나 누우거나 편리한데로 하세요. 한손이나 양손을 이용해, 쇠골뼈 위에 경락이 지나는 자리를 끊임없이 자극해야 합니다.


 또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가스빼기 기본 운동으로 삼아, 평생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일어나 등배운동을 하면서, 경락이 지나는 그 곳을(쇠골뼈 위 움푹 패인 곳) 계속 자극하는 것입니다. 평좌로 앉은 후, 오른 손은 허리에 얹고 왼손의 검지와 중지는 경락을 자극하며, 몸을 좌우로 흔들며 등배운동을 합니다.    


 그렇게 백번 등배운동하며 자극하면, 손을 바꿔서 반대쪽 경락을 자극하며 백번 등배운동을 합니다. 이러한 요령으로 최소 3000번 이상을 해야 효과를 얻습니다. 당분간 다른 운동은 접어 두고, 등배운동을 하며 가스빼기에 집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스 해결이 중요한 건강의 문제임을 확실히 인지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최소 2시간 이상은 해야 합니다. 그만큼, 님의 장내 가스는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되어왔던 것입니다. 신록예찬님은, 그동안 자연식과 효소단식으로 현재 건강의 기본은 잡혀 있습니다. 장내 가스만 해결할 줄 알면, 평생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비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록예찬님! 가스빼기는, 자연식과 효소단식 못지 않게 자기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일과입니다. 부디 인내심을 갖고 실천하셔서, 영원히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생활건강 연구가  明彦



님의 공감은 

'세상을 건강하게 하는 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