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백초 익는 마을 농사/ 산백초 효소액

내 몸을 살리는 30일 효소 단식과정

생활건강 연구가 2014. 11. 11. 07:00

내 몸을 살리는 30일 효소단식 과정

  

 

 

 

  30일 효소단식 과정이란?

 

 30일 효소단식은 한달 동안, 단식과 식사를 반복하며, 몸을 해독하는 과정입니다. 단식과 식사를 반복하는 것은, 장기단식의 위험과 부작용을 줄이면서, 수월하게 단식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단식은, 음식을 멈추고 장기를 쉬게 하는 것으로, 몸을 해독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독은 몸을 정화하여 피를 맑게하고, 세포의 재생능력을 키워줍니다.

 

 해독이 되면, 몸에 여기저기 이상이 왔던 부분들이 사라지고, 스스로 자연치유가 됩니다. 면역력과 치유능력이 향상은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단식만큼, 병을 치유하고 건강을 담보하는 것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해독은 약이나 수술로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30일을 무난히 효소단식 과정을 마치면, 몸의 각종 질환들이 치유되고 건강이 좋아집니다.

 

 30일 효소단식 과정의 방법

 

 30일 효소단식 과정은, 한달동안 단식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보름은 효소단식과, 보름은 식사를 하는 날이 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1일은 효소단식, 1일은 일반식을, 하루씩 반복적으로 한달 동안을 합니다. 

 

 하루는 단식을, 하루는 식사를, 한달 동안하면 보름을 장기 단식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보름동안 계속 단식을 하는 것보다, 더 우수한 효과를 얻게 됩니다.

 

 단식과 일반식의 반복은 올바른 식습관을 잡아줍니다. 장기단식은, 복식이 까다로워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기 쉽습니다. 격일 단식은, 음식에 대한 긴장을 끝까지 지니게 되니, 음식을 절제하는 내공이 자라게 됩니다.

 

 30일 효소단식 과정은 ,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게 해주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것은 어느 단식에도 얻기 어려운 효과입니다. 물고기만 잡는 것이 아니라, 물고기를 수월히 잡을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즉, 해독이 되어 질환들이 치유 될뿐 아니라 평생 건강을 얻는 비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30일 효소단식 과정의 단식요령

 

 효소식은 격일로 합니다. 준비물은, 3년이상 발효숙성된 효소액과, 유기농 과일을 준비합니다. 유기농 과일을 거칠게 갈아, 효소액을 소주잔 한잔 정도 부어 쥬스를 만듭니다.

 

 쥬스는, 하루 세번을 차수푼으로 떠서, 20번을 씹은 후에 먹습니다.  이때 머리 속으로 숫자를 세어,  20번을 꼭꼭 채우도록 하지 않으면, 금방 위속으로 넘어가 버립니다.

 

 효소원액은 생수 7~8할정도를 음료병에 희석해  두었다가, 물마시고 싶을 때 마다 마십니다. 이렇게 단식날은, 쥬스 석잔과 효소 음료로 하루를 보냅니다.

 

 효소를 마시면 생각과 달리, 배가 고프거나 기운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단식을 해도,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단식날 만큼은, 음식에 자유를 느껴보십시요. 소화에 지쳤던 장기가 휴식을 취하게 되니, 정신이 맑아지고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병이 치유되고 건강해지는 것을 자주 상상하십시요. 하루 효소단식은, 약과 수술로는 치료가 안되는 질병까지 치유를 하게 됩니다.

 

 음식을 먹고 싶은 유혹이 올 때마다, 단식을 즐긴다는 기분으로 하십시요. 음식을 절제하고 단식할 줄 아는 것이야말로, 정말 훌륭한 태도이며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입니다. 

 

 30일 효소단식 과정의 식사요령

 

 전날 하루 효소단식을 마치면, 다음날 하루는 일반식을 하는 날입니다. 주의할 것은, 하루 2끼나 3끼를 평소 식사량에 70~80%만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 2끼를 할 때는, 아침은 과일쥬스로 가볍게 하면 됩니다.

 

 식사는 반드시 현미 잡곡밥을 준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진기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곡기에서 진기를 얻으면, 고기나 설탕 등의 음식들이 차츰 멀어집니다.

 

 식사 때마다, 수저를 놓고서 현미밥을 머리속으로 50번을 씹어 삼켜야 합니다. 밥을 다 삼킨 후에야 반찬을 집습니다. 이때도 젓가락을 놓고, 40번을 씹어서 삼켜야 합니다. 그러면 식사시간을 30분 정도 가질 수 있습니다.

 

 저작을 해보면 알겠지만 평소에 잘 씹지도 않고, 음식을 삼키던 버릇이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음식을 잘 씹으면, 소화불량, 위장장애, 치매, 동맥경화, 고혈압 등이 예방됩니다.

 

 단순히 오래 잘 씹는 것만으로도, 이와 같은 건강을 얻을 수 있다니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식사시간은, 최소 30분 정도는 가지는 것이 몸과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무리 급해도 식사때 만큼은 천천히 드셔야 합니다.

 

 음식을 오래 씹다보면 팔에 보이지 않던 혈관들이 나타납니다. 그만큼 혈액순환이 잘되어 영양이 몸속에 고루 전달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시간과 돈을 들이며 하는 건강법보다, 잘 씹는 것이야말로 생활속에서 터득할수 있는 손쉬운 건강법입니다.

 

 다음에 계속 이어집니다.

 

                                                                                           自然치유연구가  생태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