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농부 건강 칼럼/의학뉴스 분석

건강보험보다 건강관리에 투자해야

생활건강 연구가 2017. 8. 10. 07:30

 

 

 

건강보험보다 건강관리에 투자해야

 


 오늘날, 병원 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너도 나도 실손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바뀐 정책은, 여러 건강보험에도 영향을 줄 것입니다. 

 

 건강보험 정책이 바뀐다고 해서, 국민들의 건강이 개선되고 좋아질까요? 오늘날 현대의술은, 건강을 목적으로 치료하는 게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약과 수술로 증상을 임시 억제할 뿐입니다.

 

 환자들은 이런 놀음에 빠져드는 줄 모르고, 병원을 의존하며 건강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들이 원에 갖다주는 의료비는 1인당 평균1억이 넘습니다. 4인 가족이면 4억을 병원에 갖다주고 있는 현실입니다.

 

 생각을 해보세요. 그 돈을 병원에 갖다준다고 병이 고쳐지고 있나요? 증상만 임시 억제하는 치료는 깨진 독에 물붓기입니다. 평생을 치료받아도 건강이 좋아질 수 없다는 말입니다. 

 

 건강보험 정책이 바뀌는 것과 국민 건강이 개선되는 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일입니다. 병원이 건강을 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사람들은 건강보험에 들려고 하지 않습니다. 건강보험에 들 돈을 건강관리에 투자합니다. 


 1억씩 병원에 주는 의료비를, 삼분의 일만이라도 건강관리에 투자해보십시요. 건강한 음식을 사먹고, 오염된 몸을 해독하고, 건강서적을 사서 읽어보세요. 평생 병에 안 걸리고 영원히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병원에 가는 것보다, 평생 병에 안 걸리고 건강하게 사는 게 더 중요하지 않습니까? 약과 수술이 건강을 줄 것이라는 착각에서 하루빨리 깨어나야 합니다. 의사를 믿기보다, 스스로가 건강전문가가 되어야 건강을 지켜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자연과 함께 하는 생활치유'  생태농부 명언(明彦) 

 

 

 

실손보험' 필요 없어지나?..병원은 '병실 대란' 우려

2017.08.09. 20:29

 

 


[앵커]

이렇게 건강보험 정책이 바뀌면 당장 의료비 부담이 줄어드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지금 일반화 돼있는 실손보험, 그러니까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해 주는 것이죠. 이 실손보험을 들어야 하는가…이것도 의문이죠. 왜냐면 다 커버를 해준다고 하니까요. 근데 동시에 또 예를 들어서 특진같은 것이 사라지면 베테랑 의사 보기가 더 어려워지지 않겠느냐…또 입원실도 수요가 굉장히 늘어나서 어려운 상황이 되는 것이 아니냐…뭐 이런 얘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정부로서는 그래서 새로운 정책을 시행하기 전에 여러가지 대책을 고려해야 할 점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윤정식 기자입니다.

[기자]

많은 사람들이 가입해 있는 실손보험은 비급여까지 포함해 병원 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서입니다.

정부 정책대로 비급여 부담이 대폭 줄게되면 사실상 실손보험은 필요없게 됩니다.

하지만 고가면서 치료효과가 애매한 질병은 예비 급여 대상으로 정해 3~5년 정도 효과를 점검키로 한 만큼 당분간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는게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다만 이미 가입한 보험의 경우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은 대폭 줄어들 전망입니다.

복지부는 지급액 감소폭을 검토한 뒤 보험료 인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혼란은 병실 대란입니다.

내년 하반기부터 1~2인실의 건강보험 보장이 가능해지면 환자와 병원 모두 상급병실 쏠림이 나올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대형병원 관계자 : 어차피 (건강보험이 보장하는) 급여가 되면 (5~6인실을) 1~2인실로 바꿔서 경영개선을 하려고 할 겁니다.]

지금도 대형병원은 병실 부족 현상이 심각한데 너도나도 몰려 입원을 못하는 환자가 속출할 거란 우려입니다.

선택진료, 이른바 특진은 병원장이 임명한 10년 이상 전문의들이 보는 진료를 말합니다.

통상 특진 의사들은 일반 의료진들보다 진료시간이 더 길었지만 이제 그럴 이유가 없어지는 겁니다.

[대형병원 관계자 : 내가 그동안 7시간을 (진료) 봐왔으면 이제 5시간만 보고 끝낼 거예요. 진료 시간 자체를 무리해서 안 보겠다는 겁니다.]

국민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의 정책이 성공하려면 정부가 이렇게 사전에 점검해야 할 사안도 많아보입니다.

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0809202945614?rcmd=rn

님의 공감은 

'세상을 건강하게 하는 힘'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