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농부 건강 칼럼/우리집 효소단식

성공하는 효소다이어트 어떻게 하는가?

생활건강 연구가 2017. 2. 16. 06:30



 

성공하는 효소다이어트 어떻게 하는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크게 두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하나는 먹거리 위기이며, 또 하나는 의학의 위기입니다.

 

 사람들은 먹거리 위기는 방송을 통해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학의 위기라면, 대부분 생소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는 효소다이어트를 실천하며 건강관리 공부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깨닫게 될 것입니다.

 

 효소다이어트는, 다음과 사항을 잘 지키고 실천할 때 큰 효과를 거두게 됩니다. 먼저, 효소다이어트의 목적을 올바르게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경험자의 지도 아래 규칙을 지키며 실천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관리 공부를 함께 배워가야 합니다.

 

 효소다이어트의 목적을 올바르게 가져라

 

 대부분 사람들은 열심히 살지만, 행복하지 못하고 성공한 삶을 살지는 못합니다. 그 이유가 어디에 있을까요? 폭식, 간식, 육식을 즐기는 안 좋은 식습관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내 몸과 정신은, 먹는 데로 만들어집니다. 안 좋은 식습관은, 그 사람을 불행의 운명으로 끌고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좋은 습관은, 운과 복이 따르게 하여 행복과 성공의 운명을 열어줍니다. 좋은 습관 중에서도 가장 좋은 습관은 바로 올바른 식습관입니다. 내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이는 수천명의 제자를 길러낸, 일본의 유명한 관상가 미즈노 남보쿠가 했던 말입니다.

 

 효소다이어트의 목적은, 올바른 식습관을 갖추는데 있습니다. 그리하여, 쇠약해진 몸과 흐려진 정신을 바로 세우는데 있습니다. 올바른 식습관이 정착되면, 비만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건강은 저절로 찾아옵니다. 그와 함께, 좋은 운과 복이 함께 따라 옵니다. 이것이 바로, 행복을 여는 문입니다.

 

 요즘에 다이어트들은, 힘들게 감량 해도 시간이 가 몸은 예전의 상태로 되돌아가버립니다. 그 이유는, 식습관을 바로잡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살을 뺀다고 지방제거 수술을 하거나 심지어 위를 잘라내기도 합니다. 이는, 일시적일 뿐입니다. 오히려 수술의 후유증으로 건강을 잃기 쉽습니다.

 

 성공한 다이어트가 될려면, 올바른 식습관이 정착 되어야 합니다. 살만 빼겠다는 목적으로 돈과 시간을 투자해봐야 헛고생 입니다. 왜냐하면,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다시 도루묵이 되기 때문입니다.

 

 효소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그 목적을 늘 생각하며 자신의 식습관을 되돌아보아야 합니다. 그것이, 성공으로 이끄는 나침판입니다. 음식은, 내 몸과 정신을 만드는 근본입니다.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이 결정되고 운명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인생의 길흉화복을 결정짓는 식습관을 바로 잡는 것은, 자기 삶에서 가장 큰 배움입니다. 효소다이어트는, 그 목적을 분명하고 올바르게 가져야 소기의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험자가 안내하는 규칙을 지켜야 한다

 

 내 몸에 혈액이 깨끗해지고 건강한 체질(약알카리)로 바뀌어지려면, 최소한 4개월이 소요됩니다. 왜냐하면, 세포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 수명이 4개월이기 때문입니다. 온 몸 전체가 건강한 세포로 바뀌어지려면 3년 반이 소요됩니다.

 

 4개월이 중요한 또 하나의 이유는, 올바른 습관으로 굳어지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생태농부가 안내해 드리는 효소다이어트, 아래와 같이 4개월 동안을 하루효소단식과 자연식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① 처음 30일 : 하루효소단식 1· 자연식 1- 반복 (30일 동안, 총 15일 효소단식)

  ② 두 번째 30일: 하루효소단식 1· 자연식 2- 반복 (30일 동안, 총 10일 효소단식)

  ③ 세 번째 30일 : 하루효소단식 1· 자연식 3- 반복 (30일 동안, 총 7일 효소단식)

  ④ 네 번째 30일 : 하루효소단식 1· 자연식 4- 반복 (30일 동안, 총 6일 효소단식)

 

 위에 일정은, 아직은 큰 병이 없는 일반인들에게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4개월이 지나면, 20키로 이상 감량이 되고 식습관이 바로 잡혀집니다. 4개월 이후부터는, 누구의 지도를 받지 않고서도 스스로가 자연식을 생활화하고 하루효소단식을 수월하게 해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중의 환자라면, 위에 일정이 아니라 다르게 해야 합니다.  4개월 전체가 첫 째 달처럼 실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몸에 독소가 많아 해독을 중심으로 효소다이어트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4개월을 완주할 수 있다면, 스스로가 놀랄 정도로 치유 효과를 경험하실 것입니다.

 

 효소다이어트 4개월이란 시간은, 건강한 생명으로 부화되는 시간입니다. 갓 태어나는 병아리가 알을 혼자서 깨고 나오려면 무척이나 힘듭니다. 그럴 때 어미가 같이 쫗아주면, 병아리는 수월하게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경험자가 도와 드릴 수 있는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건강관리 공부를 함께 해야 한다

 

 우리 인간들은, 자연과 떨어져서 온실 속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먹는 음식들이 대부분 자연을 잃어버린 먹거리들입니다. 이런 생활환경에서 살아가는데 건강이 그냥 공짜로 주어질까요?

 

 건강은, 건강을 관리할 줄 아는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것입니다. 병원에 다니고 약을 먹는다고 건강이 유지된다고 생각한다면, 그야말로 세상 물정 모르는 사람입니다.

 

 오늘날 현대의학은, 건강을 목적으로 하는 의술이 아닙니다. 약품과 수술로 오로지 병과 싸우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몸을 건강하게 해야만 치유가 되는 것임에도, 병과 싸우며 건강을 해치는 뒤바뀐 치료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생태농부가 안내해드리는 효소다이어트는, 건강관리 공부를 함께 배우며 실천해 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식이 아니라 체험으로 배우는 공부입니다. 자연과 생명의 관점에서 올바른 건강상식을 갖추는 것입니다.

 

 치유의 힘은, 의술이 주는 게 아니라 자연이 주는 것입니다. 그 힘이, 내 몸에서 일어나는 게 바로 자연 치유력입니다. 진짜의사는 병원이 아니라 내 몸 안에 있는 것입니다. 올바른 건강상식을 갖추고 효소단식과 자연식을 실천할 줄 알면, 그사람은 병원에 갈 일이 없게 됩니다.    

 

 이렇게 평생을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성공적인 효소다이어트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먼저 올바른 목적을 가지고 출발해야 합니다. 또한, 경험자의 지도를 받으며 규칙을 잘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관리 공부를 함께 하며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생태농부가 안내하는 4개월의 효소다이어트는, 생활치유의 입문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생활 속에서 어떤 질환이든 스스로 고칠 수 있는 지혜가 열리게 됩니다. "먹거리와 의학의 위기의 시대"에는,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줄 아는 사람만이 건강과 행복이 주어지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생활건강 연구가  明彦

 

 

 

아래에 공감을 눌러 주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