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서/법구경

수행자는 모든 악을 버린다

생활건강 연구가 2017. 2. 9. 09:01

 

 

 

 

 

수행자는 모든 악을 버린

 

 

 

406

 

다툼을 피해 다투지 않고

 

침노를 당해도 성내지 않으며

 

악을 선으로 갚는 사람

 

나는 그를 '수행자'라 한다.

 

 

407

 

탐냄, 성냄, 어리석음, 교만, 질투들

 

모든 악을 버리기를

 

뱀의 껍질을 벗듯이 하는 사람

 

나는 그를 '수행자'라 한다.

 

 

408

 

남에게 하는 말 거칠지 않아

 

듣는 사람의 마음을 해치지 않고

 

또 참다운 말로 남을 가르치는 그를

 

나는 '수행자'라고 한다.

 

 

409

 

길거나, 짧거나, 많거나, 적거나

 

거칠거나, 곱거나, 깨끗하나, 더러우나

 

남이 주지 않는  것은 취하지 않는 사람

 

그를 나는 '수행자'라고 한다. 

 

 

410

 

이승이 행이 깨끗하므로

 

저승도 또한 물들지 않나니

 

저승의 걱정도, 소원도 없는 그를

 

나는 '수행자'라고 한다.

 

 

-법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