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농부 건강 칼럼/우리집 효소단식

산그림자님을 위한 생활치유 - 2

생활건강 연구가 2016. 12. 7. 14:03

 

 

 

 

 

산그림자님을 위한 생활치유 - 2

 

 

  2주간 하루효소단식 실천 방법 (단식 날)

 

 아무리 좋은 치료법이라 해도 자기 몸에 맞고 실천하기 쉬워야 합니다. 생활치유는, 병과 싸우는 치료가 아니라 건강을  얻는 치유과정입니다. 확신이 서지 않은 상태에서는, 긴가 민가 하며 의심이 들기도 할 것입니다.

 

 이런 우려를 씻어드리고자 "생활치유 상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하루효소단식은 더도 말고 딱 2주만 실천해보십시요. 2주 동안이면, 자신이 몸에 맞는지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고 확신이 서기 때문입니다.

 

 그때 가서, 더 하든 그만 두든 결정한다는 생각을 갖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하십시요.

 

 2주면, 날자로는 14일입니다. 만약, 내일 12월 8일부터 하신다면 다음 다음주인 12월 21에 마치게 됩니다. 먼저 단식 날짜를 정해야 합니다. 8일부터 하루효소단식을 한다면 8, 10, 12, 14, 16, 18, 20일 순으로 짝수 날에 7일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날짜를 정하면 규정 날짜에 효소단식을 합니다. 중요한 일이나 약속이 있어서 단식일을 지키지 못하면, 마지막 날인 20일 이후에 하루 연장해서 7일 단식 횟수를 채워야 합니다.

 

 효소단식날에 마시는 효소음료는, 전날 미지근한 물에 효소액 1 : 생수 5 의 비율로 희석하여 따뜻한 방에 보관하십시요.

 

 재발효가 되어 몸에 좋은 효소음료가 만들어집니다. 주의할 것은, 효소음료를 냉장고가 아닌 따뜻한 방에 두는 것입니다.

 

 단식 때는 따뜻한 음식을 섭취 못하므로, 차가운 음료는 몸을 냉하게 만들어 단식의 효과를 반감 시킵니다.  효소음료는 세 때를 기준으로 한잔씩 마시되, 중간에 목이 마르거나 배가 고프다 싶으면 한 잔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식날에 효소음료는 하루 평균 5잔 정도를 마시도록 하십시요.

 

 단식날은, 차종류나 기타 음료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효소액에 들어있는 영양이 흡수가 빠르고, 해독 효과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단식날 효소음료를 마시면 다음과 같은 효능을 얻습니다. 

 

 첫째, 자연치유력이 높아집니다. 위장은 쉬면서도 발효된 양질의 영양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영양이란, 몸의 각 구성원소입니다. 효소액에는 과학으로 밝혀지지 않은 수백가지 영양이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영양이 바로 몸을 치유하는 '진짜 약'이라는 사실입니다.

 

 둘째, 몸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해줍니다. 효소음료는, 장내 미생물의 활성을 높여 숙변을 배출하고 이뇨 효과를 높입니다. 몸에 쌓였던 노폐물이 비워질수록, 세포는 생기를 얻어 건강한 세포로 전환됩니다.

 

 세째,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음식 섭취를 안 해도 영양이 충족되어 에너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단식 중에도 일상 생활을 불편없이 할 수 있습니다.

 

 효소음료는, 그 외에도 피를 맑게 하고 약알카리체질로 전환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2주간 하루효소단식 실천 방법 (자연식 날)

 

 효소음료를 마시는 효소단식을 하루 하고 다음날은 정상식을 합니다. 정상식은 자연식과 소식을 중심으로 합니다.

 

 정상식 날엔 하루 2끼나 3끼를 제외하고 간식을 일체 금해야 합니다. 그래야 먹은 음식물이 완전 소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현미오곡밥과 과일 야채 식단을 준비해야 합니다.

 

 전날 효소단식을 했으니 음식맛은 최고조에 이릅니다. 이때, 평소 식사량에 80%만 섭취하십시요. 현미오곡밥은 반수저 떠서 100번 씹고 삼키고 반찬은 50번 씹어서 삼켜야 합니다. 밥과 반찬을 한꺼번에 씹는게 아니라 밥을 다먹은 후 반찬을 먹어야 합니다. 그러면 식사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처음엔, 20번도 씹기 전에 목구멍으로 넘어갑니다. 그래도, 빈 입이라도 숫자를 세며 백번을 채워야 합니다. 그럴 때, 몸은 기적이 일어납니다. 침샘이 발달하여 음식은 완전 소화되어 위장질환이 사라집니다. 오래씹으면, 뇌를 자극하여 치매를 예방하고 머리를 좋게 합니다. 혈액 순환이 잘되어 혈압이 잡힙니다. 마음이 가라앉아 급한 성격이 고쳐집니다. 음식에 집중하여 음식이 이치를 알게 됩니다.

 

 머리속으로 숫자를 세며 오래 씹으면, 실로 놀라운 건강법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는 시간은, 자연과 생명을 깨닫고 자신과 만나는 시간입니다. 밥상 앞에서 하는 건강법이, 사실은 최고의 건강법입니다.  

 

 오늘날 현대인들의 식사는, 한 끼 때우는 식사입니다. 자신을 누가 살려주는지 모르는 근본을 잃은 식사법입니다. 음식을 우습게 여기니,  음식으로 만병이 몸에 들어오는 줄 모르고 있습니다. 모양과 맛은 음식이어도, 내용을 들여다보면 몸이 원하는 영양보다 병을 주는 독을 먹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정상식날엔 간식을 폐지하고 현미오곡 야채식을 철칙으로 하십시요. 전날에 단식을 했으니 밥맛도 최고, 소화도 최고, 영양도 최고인 식사가 됩니다. 병을 치유하고 건강을 얻는 길은, 복잡하고 어려운게 아닙니다. 이렇게 잘 먹고 잘 소화흡수하고 잘 배출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몸의 생리는 최적화되고 자연치유력이 정상기능을 합니다.

 

 

 2주간 효소 단식기간 동안은 몸이 정화되면서, 자신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어떤 신호인지를 귀기울여 보십시요. 그럴 때, 잃어버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것입니다. 일상에 묻혀 살며 잊어버린 자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돌아왔을 때, 비로소 진짜의사가 누구인지를 알게 됩니다.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면, 현미오곡밥을 커피 스픈 하나 떠서 200번을 씹었습니다. 그것도 1년을 했습니다. 반공기 먹는 식사시간이 한시간이 되더군요. 그때부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한쪽 뇌가 약해로 거의 상실했었는데, 뇌세포가 다시 재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약독으로 부었던 몸은 20키로나 빠지니 날아갈것 같더군요. 저는, 올바른 건강법을 오래씹으면서 터득했습니다.

 

 우리 몸은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이 완벽히 갖추어진 생명체입니다. 생명은, 모든 병에서 절대 자유로울수 있도록 창조된 것입니다. 그것을 증명하는 게 자연에 살아가는 동물입니다. 그들에겐 인간의 병이 없습니다.

 

 누가, 우리에게 고통스런 질병을 안겨주고 있습니까? 사람보다 돈을 생각하는 먹거리, 환자보다 이익을 생각하는 약품속에 무서운 질병이 숨어 있음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생활건강 연구가   明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