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농부 건강 칼럼/우리집 효소단식

하루 효소 단식시 음식 섭취요령

생활건강 연구가 2014. 8. 2. 06:30

 

 

 

 

 

하루 효소 단식시 음식 섭취요령

 

 

 효소 단식의 목표를 명확히 하라 

 

 효소 단식을 할 때는 일정과 목표를 먼저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처음엔, 1주나 2주를 격일 간격으로 가볍게 하는게 좋습니다. 효과를 얻고나서 그 후에 다시 시도해도 늦지 않습니다.

 

 목표는, 자신의 식습관을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가져야 합니다. 되는데로 먹고 마시던 지난날과 달리, 1~2주 동안은 절도 있는 식생활을 해보겠다는 생각을 하십시요.

 

 하루 단식에 들어가면, 자신이 앓는 질환과 몸의 변화를 면밀히 관찰하십시요. 그것을 블로그에 기록해 둔다면 누군가는 크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나중에 효소단식을 실천할 때 좋은 참고가 될 수가 있습니다.

 

 효소 단식 기간엔, 음식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가지십시요. 음식은 배고픔을 잊기 위해 먹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음식이 내 몸과 정신을 만듭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몸과 마음은 건강해지고, 병든 음식을 먹으면 몸과 마음이 병들어갑니다.

 

 이왕 먹는 음식, 건강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겠지요? 되는데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이런 생각이 중요함을 잘 알면서도 실천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습관으로 이어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효소단식을 통해, 음식에 대해 약간의 인식만 바뀌어도 성공입니다. 왜냐하면, 음식이 모든 걸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생명의 근원이 음식이며, 치유의 힘은 음식으로 오는 영양에서 얻어지는 것입니다. 

 

  효소 단식기간 음식 섭취 방법

 

 하루 효소 단식은, 단식날 먹는날을 반복하면서 몸에 스트레스를 주지않고 단식을 하는 방법입니다.  효소 단식 전체 기간 동안을 이렇게 게 하다보면, 질환들이 치유되고 바른 식습관이 잡혀갑니다.

 

 

 단식날은 기본적으로 발효액과 유기 과일을 약간 준비하면 됩니다. 발효액은, 매장에 진열된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에 진열된 제품은, 열처리로 효소가 없는 죽은 발효액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열처리 하지 않은 항아리에 담아있는 효소액을 직접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기과일을 구입하지 못하면,  당근, 무우 등 유기 뿌리야채도 좋습니다. 단식날을 위해 발효액을 원액1 생수 5의 비율로 물병을 준비해 희석합니다. 이것을, 2일을 실온에 두면 2차 발효가 일어납니다.

 

 이렇게 2차 발효음료를 단식날은 섭취하십시요. 때를 맞춰서 하루 세번 외에도, 배고픈 느낌이 들거나 갈증을 느낄때면 수시로 마시는게 좋습니다. 단식날엔, 세 때에 유기과일을 서너쪽(사과 같으면 반쪽의 양)을 약간의 입가심으로 드십시요. 그러면 공복감이 사라집니다.

 

  먹는 날현미오곡을 기본으로 합니다. 단, 주의할 것은 식사외에는 절대 간식을 금해야 합니다. (발효음료는 제외) 왜냐하면, 완전 소화까지는 약 4시간 소요되는데 중간에 간식은 소화흡수가 제대로 안되 체내 가스를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가스는, 방구로 나가는 양은 적고 몸에 누적되며 세포를 노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먹는 날엔 현미오곡식을 중심으로한 야채 자연식을 하십시요. 현미오곡은 백미밥과 비교하면 무려 영양이 백배가 차이가 있습니다. 식생활 문란의 원인은 영양없는 백미밥이 주범입니다. 영양을 섭취못하니 몸이 허해서 기름지고 단 음식이 땡기는 것입니다. 

 

  몸이 음식을 알면 식습관이 잡힌다

 

 하루효소단식과 현미 자연식을 하다보면, 독소가 빠지면서 음식을 몸으로 느끼게 됩니다. 특히, 현미 오곡밥을 먹고 나면 에너지 충만을 느겨집니다. 입맛이 돌아오고 밥맛을 알게 됩니다. 효소단식을 마치고 백미밥을 먹어보면 얼마나 맛없는 밥인지 알게 됩니다.

 

 현미오곡밥은, 머리로 숫자를 세면서 백번을 씹으세요. 반찬따로 밥따로 씹어야 합니다. 오래 씹다보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동맥경화 고혈압이 자연스럽게 치유됩니다. 또한 저작운동으로 뇌신경을 살려서 치매가 치유되고 예방됩니다. 현미오곡 자연식은, 밥먹으면서 치유가 되고 건강을 얻는 생활입니다.

 

 건강과 치유는, 약과 의사가 해결해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치유는 약이나 의사가 아니라 내 몸이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치유의 힘은, 자연이 만든 생명의 음식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자연의 먹이사슬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생명은 오직 생명을 먹어야 살수 있도록 창조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효소 단식을하며 제독이 되면, 몸은 가공식품이나 자연식을 할 때 어떻게 반응이 다른지 알게 됩니다. 그 때부터, 잘못된 식습관들이 하나씩 잡혀갑니다. 효소 단식을 하고서는, 여러가지 자연치유를 체험하실 것입니다.

 

 여성은, 몸매가 균형이 잡히고 피부가 고와져 아름다워집니다. 남성은, 기운이 나고 활력이 생깁니다. 먹는 음식마다 맛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예전의 식생활로 돌아갈 순 없습니다. 몸이 음식을 알기에, 그 때부터는 스스로 현미오곡 자연식을 좋아하게 됩니다.

 

 하루 효소단식과 현미 자연식을 격일로 2주만 해도, 왠만한 질환들은 스스로 다스리는 방법을 터득할수 있습니다. 천식, 비염, 아토피 등은 바로 효과를 얻는다는 것을 체험 하실 것입니다. 하루 효소단식과 현미 자연식을 생활화 하면, 각종 암과 심장병 뇌질환등 현대의술이 고치지 못하는 질병들도 근본적으로 치유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사실을 체험을 통해 알고 있으며, 올해로 16년째 하루 효소단식과 자연식을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생활치유 연구가   생태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