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서/나는 현대의학을 믿지 않는다

감염을 일으키는 병원 내 물질

생활건강 연구가 2017. 3. 21. 06:30




 감염을 일으키는 병원 내 물질

 

  ◆ 독후감 후기


  저자는, 병원내 감염으로 환자들이 희생되고 있는 충격적인 의료 현실을 고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생아 보육실이 가장 위험한 곳이라고 한다. 아기들은 세균에 대한 면역력이 갖추어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병원이, 세균을 번식시켜 전염병의 온상이 되고 있다면 이게 무슨 말일까? 병을 고치러 갔다가  병을 얻는 곳이 되고 있다는 말이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병원으로 몰려가고 있다. 왜냐하면 아프면 병원에 가야 하고 의사가 병을 고쳐준다고 배웠기 때문이다. 현대의학을 종교처럼 믿게되면, 병원이 병을 주고 있다고 해도 귀에 들리지 않을 것이다.


 요즘 병원내 감염이 가장 심각한 것은 슈퍼바이러스다. 하지만 환자가 치료를 받다가 여기에 감염되서 사망해도, 가족이나 보호자들은 이 사실을 알기 어렵다. 의사는 감염사가 아니라 암이나 폐렴등 병사로 처리를 해버리기 때문이다.


생활치유 연구가  생태농부



 감염을 일으키는 병원 내 물질



 종합적으로 보면, 병원 내의 감염은 20명당 1명꼴로 발생하고 있다. 원인의 반수는, 소변배뇨관이나 정맥주사장치 등의 오염된 의료기구에 의한 것이다. 이러한 기구가 일상적으로 사용되어진 것은 60년대 중반으로, 그 이전에는 의료기구에 의한 감염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었다.


 미국에서는 병원 내 감염에 의한 사망 환자가 매년 상당한 수에 이르고 있다.*


(* 1990년대의 자료에 따르면, 연간 약 240만 명의 입원하고 있으며, 그 10%가 병원 내 감염으로 희생되고 있다. 병원 내 감염에 의한 사망자 수를 연간 10만 명 혹은 30만 명으로까지 추정하는 자료고 있다.)


 그러나 약의 피해로 사망한 때와 마찬가지로, 병원 내의 감염에 의하여 사망한 경우도 그 통계는 병원 직원들에 의해 고쳐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병원에서 환자가 어떠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지는 환자의 증상에 따라 다르다. 수술로 입원한 경우는 메스로 갈라 벌려진 것에 더하여 병원 내 감염의 위험이 있다. 수술 후에는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화상이나 상처 때문에 병원을 찾는 경우에도 체력이 떨어져 있으므로 역시 병원 내의 검염에 걸리기 쉽다.


 병원 내 감염 가능성이 20명당 1명이라고 하는 것은, 감염 가능성을 최소한으로 잡은 경우다. 전염병이 병원 내에 순식간에 퍼져, 직원도 환자도 모두 피난하지 않으면 안 되었던 예를 나는 수차례 보아왔다. 이런 경우, 소아과 병동과 신생아실이 가장 큰 피해를 받게 된다.


 병원의 비밀을 들추자면, 병원 내 감염의 희생자가 가장 많은 곳이 신생아 보육실이다. 신생아는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갖고 있지 않다. 특히 면역성을 주는 모유로 길러지지 않은 아기(인공 영양아)가 희생자가 되기 쉽다.


 세균이 번식하고 전염병을 발생시키는 곳은 다름 아닌 병원이다. 그러나, 그 책임이 병원이나 의사에게 있다고 한 예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책임은 언제나 병문안 온 방문객들에게 돌려지고 있다. 전염병으로 소동이 일어날 때마다 어김없이 면회 제한이 행해진다.


 그러나 문병 온 방문객을 병원 밖으로 밀어내는 것만으로는 문제의 절반 밖에 해결되지 않는다.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환자도 병원으로부터 데리고 나오지 않으면 안 된다. 이렇게 하여 구출된 환자는 비로소 건강을 되찾게 되는 것이다.


 병원을 오염시키고 있는 것은 세균 뿐만아니다. 병원에서는 의사가 좋아하는 화학의약품이 나란히 갖추어져 있다. 풍부한 약품들을 앞에 두고 의사에게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너무나 가혹한 처사일 것이다.


 미국에서는 평균 12종류의 약이 입원 환자에게 투여되고 있다. 약의 피해에 의해 장애자가 되거나 사망하는 사고가 종종 일어나고 있다. 거기 까지는 가지 않더라도, 환자의 건강을 해치는 화학의약품을 의사는 어떠한 규제도 받지 않고 처방한다.


 약을 사용하는 의사들도 드믈게는 있다. 거의 대부분의 의사는 약을 지나치게 좋아한다. 덕분에 실험실이나 청소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는 독성이 강한 용제나 가연성 화학물질, 방사성 폐기물이 입원환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것이다.


나는 현대의학을 믿지 않는다<의학박사 로버트 S. 멘델죤>